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올림픽 야구 일정 13년만의 한일전 격돌

by 현실적인 夢想家 2021. 8. 3.

올림픽 야구 일정

 

올림픽 야구 일정

도쿄 올림픽 야구 일정은 준결승전인 대한민국 VS 일본의 경기, 이른바 한일전이 8월 4일 오후 7시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열리게 됩니다.

 

어제 8월2일 열린 2라운드 경기에서 승리한 대한민국과 일본이 준결승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올림픽 야구 조별 순위

 

 

올림픽 야구 준결승 진출

올림픽 야구 일정 준결승 진출



한국은 8월4일(수) 일본 요코하마의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야구 준결승전에서 승부를 겨루게 됩니다.
한국은 조별 라운드에서 1승 1패를 기록하며, 조 2위로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했습니다.

대회 초반 타선이 좀처럼 터지지 않아 힘겨운 경기를 펼쳤지만, 시간이 흐를 수록 경기 내용은 점차 개선 됐습니다.
특히 지난 8월 2일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이스라엘과 맞붙어 11-1로 콜드게임으로 승리하며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대표팀은 그동안 터지지 않던 타선이 화끈하게 터지며 장단 18안타를 몰아쳤습니다.
일본은 조별 라운드에서 2승 무패를 기록하며 1위로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했습니다.

일본은 8월 2일 B조 1위 미국과 맞붙어 치열한 공방전을 주고 받았고, 연장 승부치기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올림픽 야구 한일전 투수 공개

올림픽 야구 일정 고영표, 야마모토 요시노부 선발투수

 

한국 대표팀은 고영표(KT 위즈), 일본은 야마모토 요시노부(오릭스 버팔로스)가 출격합니다.

고영표는 7월 31일 예선 라운드 미국과 맞대결에 선발 등판해 4⅔이닝 동안 4피안타 6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올 시즌 KBO리그에서는 14경기에 등판해 7승 4패 평균자책점 3.87을 기록했습니다.

일본은 예상대로 에이스인 야마모토 요시노부가 등판합니다.

야마모토는 조별 예선에서 도미니카공화국을 상대로 6이닝 동안 2피안타 2사사구 9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한 바 있습니다. 올 시즌 성적도 16경기에 등판해 9승 5패 평균자책점 1.82를 기록 중입니다.

현재 일본 프로야구 퍼시픽리그에서 다승 1위, 평균자책점 1위, 탈삼진 1위 (121개), 퀄리스타트 (6이닝 3자책 이하, 13회) 1위, 완투(2회) 1위, WHIP(이닝 당 출루 허용률, 0.95) 2위에 올라있습니다.

야마모토는 최고 158km의 포심 패스트볼과 140km를 손쉽게 웃도는 고속 슬라이더와 스플리터를 보유하고 있고 커터와 투심, 커브 등을 던집니다.

양 팀에게 준결승은 매우 중요한데 준결승에서 승리한 팀은 결승전에 직행하기 때문입니다.
준결승에서 패한 팀은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 고단하게 결승 진출을 노려야 됩니다.



올림픽 야구 한일전 대결

올림픽 야구 일정 한일전 대결

 

대한민국과 일본이 13년 만에 올림픽 무대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8월 4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결승진출을 놓고 격돌합니다.

일본은 지난 2일 미국과의 조별리그 1위 팀 간 대결서 연장 10회 승부치기 접전 끝에 7-6로 승리를 거두고 준결승에 진출해 대표팀과 맞붙게 됐다.

대표팀이 일본전 승리를 따낸다면 결승전에 직행해 최소 은메달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경기에서 패 해도 결승에 오를 수 있는 기회는 남아있지만 한일전은 양국 간의 자존심이 달린 문제입니다.

양 국의 가장 최근 맞대결은 지난 2019년이었습니다.
당시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와 결승, 총 두 차례 일본과 맞붙은 대표팀은 2경기를 모두 패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일본을 2차례 만나 2차례 모두 승리를 거뒀습니다.
2차례 모두 좌완 김광현이 선발투수로 나서 일본킬러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습니다.
역대 올림픽 전적에서도 대표팀은 일본과 총 4차례 만나 4차례 모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대표팀에는 김광현 만큼 한 경기를 확실히 책임져줄 만한 에이스가 없다는 것이 못내 아쉽지만 김경문 감독은 등판 가능한 모든 투수들을 마운드에 올려 이를 상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림픽 야구 일본


전력적인 측면에서는 일본이 우세합니다.
일본은 WBSC에서 발표한 랭킹 1위 국가입니다.

일본 자국에서 열리는 이번 올림픽에서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최정예 멤버를 선발했고 예선부터 지난 8월 2일 미국전까지 단 한 경기도 패하지 않고 3연승을 달렸습니다.

분위기 상승중인 올림픽 야구 대표팀


반면 대표팀은 최초 선발했던 자원들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과 음주파동에 의해 몇몇 멤버가 교체됐습니다.
최정예라고 판단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지만 대표팀의 최근 기세는 예사롭지 않습니다.

그동안 타선의 침체 속에 고전을 면치 못하던 대표팀은 지난 8월 1일 도미니카와 녹아웃 스테이지 1라운드서 9회 말 극적인 역전승을 차지해 분위기가 완전히 반전중입니다.

대표팀은 기세를 몰아 8월 2일 이스라엘에게 11-1로 7회 콜드 승을 거두며 상승 분위기를 이끌었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13년만에 열리는 올림픽 야구에서 '디펜딩 챔피언'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이 숙적 일본을 만나 결승행 티켓을 거머쥘 수 있을지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게 고조되고 있습니다.

올림픽 야구 일정 및 각 팀의 상황을 알아보았습니다.
한일전 만큼은 반드시 승리하여 일본 한복판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워주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