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현황

먹는 코로나 치료제 도입일정(팍스로비드, 라게브리오)

by 현실적인 夢想家 2021. 12. 27.

 

먹는 코로나 치료제 도입일정

먹는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19 먹는 치료제가 이르면 다음달인 1월 중순 국내에 도입됩니다.
정부는 먹는 코로나 치료제 100만 4천명분에 대한 선구매 계약을 추진합니다.

정부가 27일까지 선구매 계약을 완료한 물량은 총 60만 4천명분입니다.
머크앤컴퍼니(MSD)의 라게브리오와 24만 2천명분, 화이자의 팍스로비드와 36만 2천명분을 계약했습니다.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과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비해 이와 별개로 40만명분을 추가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추가 물량에 대해서는 내년 1월초 계약을 체결할 계획입니다.

 

화이자 팍스로비드 첫 치료제로 사용

먹는 코로나 치료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2월 27일 화이자의 팍스로비드 치료제의 긴급사용승인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에 미국 화이자사(社)의 '팍스로비드'가 국내에서 먼저 코로나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팍스로비드는 정부가 화이자에서 구입해 국내 병원, 약국 등에 공급하면 보건소와 지방자치단체는 재택치료자, 생활치료센터 입소자 등에게 배송해 투약할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정부는 필요시 병원 입원환자도 쓸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식약처 승인 내용에 따르면 팍스로비드는 의사 처방을 받아 체중 40㎏ 이상인 12세 이상 연령층 가운데 중증 진행 위험이 높은 경증·중등도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중증 진행예방 효과 88%~89%

먹는 코로나 치료제


다만 정부는 팍스로비드 구매가격은 계약상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월별 공급량도 계약이 확정된 뒤 공개한다는 방침입니다.


브리핑에서 "초도물량 확대와 도입일정 단축을 위해 제약사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했고 "경구용 치료제의 신규 도입과 함께 기존 국산 항체치료제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고령, 기저질환 등 고위험 경증·중등증 환자의 입원이나 사망을 줄여 의료·방역체계 유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아울러 "팍스로비드의 경우 위중증 진행 예방 효과가 88∼89% 정도로 돼 있다"며 "효과를 예단하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많은 중증 진행 예방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질병청은 세부 투약지침을 마련하는 한편 국내외 치료제 개발상황과 방역상황, 임상결과 등을 종합해 먹는 치료제의 추가 구매도 계속 검토할 예정입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 도입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날씨예보 주간 날씨예보 전국 한파절정 (12/26~1/1)

전국에 한파 절정 서울 41년 만에 가장 추운 날씨 일요일인 12월 26일 한파가 절정에 달하면서 전국 곳곳에서 아침 기온 '역대 최저치'가 경신됐습니다. 강원내륙은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20도 안

doraemone.tistory.com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내년 국민 세부담 증가예상

내년 공시지가 표준지 10.16%↑,표준주택 7.36%↑인상 내년도 전국 표준지 공시지가가 10.16% 오릅니다. 올해보다는 상승폭이 소폭 낮아졌지만 2년 연속 10%대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역대급으로 오르

doraemone.tistory.com

 

 

추가접종 후 오미크론 변이 돌파감염

오미크론 변이 부스터샷 접종해도 감염 국내에서도 부스터샷(추가접종)을 맞은 뒤에도 오미크론 변이에 돌파감염된 사례가 처음 나왔습니다. 부스터샷이 오미크론 감염을 방어할 중요한 수단

doraemone.tistory.com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 시행 (2022년 1월 3일부터~)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 시행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방역패스'에 6개월의 유효기간을 두는 방안을 2022년 1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위반 시 과태료 부과나 행정처분은 시행 후 1주일간의 계도기간

doraemone.tistory.com

 

 

사적모임 인원제한, 영업시간 제한 (12월18일~ 내년 1월 2일)

전국 사적모임 4인 인원제한 12월 18일부터 전국의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이 4인으로 제한됩니다. 각종 시설의 영업시간도 전국적으로 종류에 따라 오후 9∼10시로 제한됩니다. 특히 식당·카페 등은

doraemo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