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달러 환율 전망 (미중관계, 미연준 영향 바로보기)

by 현실적인 夢想家 2022. 8. 3.

 

 

달러 환율

달러 환율 전망

 

최근 미·중 갈등이 고조되면서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원화 가치가 하락하고 있는 셈입니다.

역외차액결제선물환(NDF) 원/ 달러 환율 1개월물은 1315.08원으로 9원 상승 출발을 예상하면서 달러 강세 및 미중 갈등 우려 등에 상승세를 보일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위원들의 매파적 발언에 국채금리가 상승했고 미중 갈등 우려 등으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재부각되면서 달러화 가치가 올랐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

달러 환율 전망


시장은 다소 진정세로 돌아섰던 달러 환율이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위원들의 매파적인 발언과 미·중 갈등으로 상승했다는 분석입니다.


미국의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을 하면서 미·중 갈등이 심화될 것이란 우려 등도 시장 내 안전자산 수요를 자극해 달러 강세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펠로시 의장은 차이잉원 대만 총통과 면담을 가질 예정인 가운데 중국은 대만을 포위하는 형태로 무력 시위를 벌일 예정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인플레이션이 아직 높음을 지적하며 시장의 금리 인하 기대를 두고 경계감을 내비쳤습니다. 시카고 연은 총재가 9월 FOMC에서 금리 인상폭으로 0.50~0.75%포인트 인상이 합리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미국 국채금리가 급등하고 이에 연동해 달러도 상승했습니다.
미국의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미중 갈등이 심화될 것이란 우려 등도 시장 내 안전자산 수요를 자극하며 달러 강세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


미국 국채금리는 동반 급등했습니다.
2년물 금리는 0.1807%포인트 오른 3.051%로, 10년물 금리는 0.1751%포인트 뛴 2.748%로 집계됐습니다.

국제유가는 소폭 올랐는데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근월물은 전일 대비 0.56% 오른 배럴당 94.42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현지시간 8월 3일 진행될 석유수출국기구와 주요 산유국 협의체(OPEC+) 회의를 앞두고 추가 증산 전망이 약화된 영향으로 보입니다.


올해 원·달러 환율 최고치는 1326.1원(7월 15일)이었습니다.
원화 값은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상 폭이 향후 제한적일 것이라는 예측이 많아지면서 7월 말 상승했다가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군사적 충돌에 대한 두려움이 다소 완화되면서 3일 원·달러 환율은 1309원으로 개장 때보다는 다소 낮아졌습니다.


당분간 미중 갈등 심화, 미연준 금리 추가 인상 등으로 인한 달러 환율 전망은 오름세를 유지하고 원화 가치는 하락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026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당첨지역 바로보기

1026회 로또 당첨번호 제1026회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 15명이 1등에 당첨되어 각 16억원을 거머쥐며 인생 역전의 소중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2022년 7월 30일 오후 동행복권이 추첨한 1026회 로또

doraemone.tistory.com

 

 

4차접종 예약 (4차접종 대상자, 접종일정 바로보기)

4차 접종 코로나19 재유행이 사실상 시작된 가운데 오는 7월 18일 월요일부터 50대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입소·종사자도 4차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19 예방

doraemone.tistory.com

 

 

기면증 증상 (기면증 원인, 기면증 치료)

기면증이란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했는데도 낮에 심한 졸음이 쏟아지는 증상으로 즉 ‘수면 발작’ 증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기면증의 증상은 이보다 다양한데 낮에는 심한 졸음과

doraemone.tistory.com

 

 

뇌졸중 전조증상 (체크리스트 바로보기)

뇌졸중 이란? 뇌졸중이란 뇌의 일부분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이 파열되며 뇌가 손상되어 나타나는 신경학적 증상을 말합니다. 뇌졸중은 뇌혈관 질환과 같은 의미이며, 우리나

doraemone.tistory.com



반응형

댓글